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양·바람·시간이 빚은 고품격 천연발효 흑초

현재 위치
  1. 비니거파크의 특별함

speciality

비니거파크 흑초의 특별함

1. 발효와 숙성까지 노지에서 담다

비니거파크의 입지는 전남 보성군 득량만 남해 바다와 접해 있어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맥반석 암반 대지로 통기성과 배수성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비니거파크 현미흑초는 이런 천혜 장소에서 한 개의 항아리마다 3단계발효(당화→알코올발효→초산발효)가 순차적으로 일어나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 집니다. 세계적으로도 드문 제법으로 태양의 에너지를 이용한 노지에서 통발효로 1년이상 숙성되어 태어납니다. 흑초는 고객 여러분의 건강을 지켜드리는 최고의 발효식품입니다.

2. 맥반석 천연 암반수로 담다.

맥반석은 지하수를 정제하는 여과제로 사용하며, 열을 가하면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것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암석입니다. 비니거파크에 있는 맥반석은 1970년대 초까지 구들장을 채취해 전국으로 유통 되었습니다. 그 구들장이 양질의 맥반석 이었습니다. 피니거파크의 흑초는 80m 맥반석 암반수로 담고 있습니다. 물이 좋은 만큼 비니거파크에서 만들어 지는 흑초의 맛도 당연히 좋겠지요!

3. 숨쉬는 항아리로 담다.

일교차가 큰 보성의 자연환경은 흑초의 발효와 숙성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항아리는 일교차가 크면 수축과 팽창을 거듭하여 스스로 숨을 쉬기 때문에 안과 밖의 공기가 순환되어 태양에너지와 바람과 시간이 주는 미묘한 발효와 숙성과정이 진행됩니다. 비니거파크 흑초를 담는 항아리는 무형문화재이며, 300년 동안 9대째 이어 내려오는 전통옹기의 제조법을 고집스레지켜, 일일이 손으로 직접 만들고 특히 천연 유약을 입혀 제조하는 국내 최고의 항아리를 사용합니다. 비니거파크의 항아리에는 천연효모와 초산균이 부착 활성화 되어 있어 항아리 자체가 생체기능활성화 역할을 합니다. 동시에 태양에너지를 흡수하여 원적외선을 방출하고 감칠맛을 만들어 냅니다.

4. 100% 국내산 유기농 현미로 담다.

비니거파크의 흑초는 유기물과 미생물 등 자연적인 원료만을 사용하는 유기농으로 재배한 현미만을 사용합니다. 현미란 벼의 왕겨를 벗겨낸 상태로 도정하지 않은 쌀을 뜻하며 쌀의 95%의 영양분 그대로 살아 있는 쌀입니다. 비니거파크에서 사용하는 유기농 현미는 벌교의 친환경영농조합법인에서 주문 재배 합니다.

5.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담다.

비니거 파크는 전남 보성군 득량면 해평리에 위치하며, 약 2억평의 득량만 남해바다 및 7만평의 호수와 접해있어 여름은 덥지않고 겨울도 비교적 따뜻한 해양성 기후로 까다로운 천연발효 흑초를 담는데 최적의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니거 파크의 항아리 밭은 맥반석 대지로 그 지상에 진열된 숨쉬는 항아리로 흑초를 담고 있습니다. 흑초에 사용되는 물은 맥반석 천연 암반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6. 비니거파크 흑초 필수 아미노산 함량

필수아미노산이란? 우리 몸에 있는 총 20종의 아미노산 중 필수 아미노산은 9종이 있습니다. 스스로 만들지 못해 반드시 음식물 섭취를 통해 공급받아야 하는 아미노산을 필수 아미노산이라 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에는 히스티딘, 이소로이신, 로이신, 리신, 메치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총 9종이 있습니다. 비니거파크 흑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무려 7종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비니거파크 현미흑초를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여러분의 건강은 좋아 질 수 있습니다.